이번 패치는 한국시간으로 5월 25일 목요일 오후 5시에 적용되며 1시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얼리엑세스 - 2차 월간 패치노트
클라이언트 성능
- 월드를 불러올 때 CPU 사용 개선
- 펜스 렌더링 성능 개선
- 풀 렌더링 성능 개선
- 먼 거리에서 무기와 부착물 렌더링 성능 개선
- 먼 거리에서 불필요하게 렌더링 되던 몇몇 차량이나 무기를 수정하여 렌더링 성능 개선
- 캐릭터 애니메이션 성능 개선
- 이펙트 효과 성능 개선
- 팀플레이시 맵과 미니맵에서 표시되던 팀 이름판 성능 개선
컨텐츠
- 새로운 총기 VSS 추가. 소음기가 부착되어 있고 기본으로 4배율 스코프가 달려있는 9mm탄을 사용하는 저격소총. 에어드랍(carepacakges)에서 얻을 수 있고 아주 낮은 확률로 파밍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모터바이크 추가
게임플레이
- 더 좋은 극후반 교전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최후에 좁혀지는 장막 2개는 좁혀지는 속도를 늦췄습니다.
- 아래 무기들 밸런스 변화 :
벡터
탄환 데미지 약간 감소
매 발사마다 탄 분산도를 늘림
윈체스터/S686/S12K
산탄 알맹이들의 데미지 약간 감소
AKM
탄환 데미지 약간 증가 - 플레이어 접속이 끊겼을 때 생존자 숫자가 줄어드는 문제 해결. 이제 무조건 플레이어가 사망했을때만 카운트가 내려감.
액션& 건플레이
- 아래 무기들이 새로운 부착물을 달 수 있게됨
SKS : 저격용 칙페드
벡터 : (M416 용) 개머리판 - 기본 석궁 조준점 컬러 변경
- 새로운 스코프 렌더링 방식 추가로 에임 정확도가 크게 개선
- 조준사격시 시야 개선
- 다음 무기들 반동 변경 : AKM, SCAR, M16, M416
- 수류탄 투척 전 우클릭시 줌인할 수 있었던 문제 수정
- 2배율 스코프 사용시 조준사격으로 전환되는 속도 향상
차량
- 타이어 펑크 효과와 사운드 추가
- 차량이 파괴되었을 때 그을린 자국 추가
- 모터바이크에 번호판 이미지 추가
- 이제 차량이 폭발할 때, 차량 근처에 있던 울타리도 파괴됨
월드
- 로비에 새로운 식물 추가
UI
- 'delete' 키를 눌러서 월드맵에 표시한 마커를 지울 수 있게됨
- 미니맵에서 그리드랑 텍스트를 조정해서 더 잘보이게함
- 미니맵에 다음 좁혀지는 영역으로 이어지는 점선을 추가함
- 응급용키트 아이콘 디자인 변경
- 언어 옵션에 태국어 추가
- 새로운 단축키들 추가. 숨참기, 모터바이크 에어컨트롤, 이전 무기로 전환
사운드
- 모터바이크 사운드 향상
- 문 부서지는 이펙트 사운드 추가
버그수정
- 차량이 무조건 차고 안에 스폰되던 버그 수정. 원래 높은 확률로 차고안에 스폰되야 하지만 100% 확률로 스폰되고 있었음.
- SKS의 탄궤적을 볼 수 없었던 버그 수정
- 섬광탄이 꺼질 때 튕기던 버그 수정
- 지형, 건물, 오브젝트에 캐릭터가 끼이던 버그 일부 수정
- 차량이 건물이나 펜스, 다른 차량에 끼이던 버그 일부 수정
- 아이템을 줍지 못하던 버그 일부 수정
- 에어드랍 상자가 떨리면서 내려오던 버그 수정
- 캐릭터가 보는 방향이 아닌 프리룩(알트키)로 보는 방향으로 투척무기를 던지던 버그 수정
- 로비에서 마커를 찍은 후 비행기안에서 마커를 찍었을 때 마커가 2개 나오던 버그 수정
- 미니맵에서 플레이어 아이콘 크기가 2배가 되던 버그 수정
- 아군 아이콘이 모두 같은 색상이던 버그 수정
- 마지막으로 좁혀지는 장소가 물위로 지정되던 버그 수정
- 비 소리가 종종 들리게 되지 않게 되던 버그 수정
- 닫힌 집 안에 있던 플레이어가 레드존 폭격에 의해 죽어버리던 상황을 크게 완화
- 쓰러진 동료를 살릴 때 아이템을 소비 했을 때 애니메이션이 멈추지 않던 버그 수정
- 랜덤으로 캐릭터가 살짝 데미지를 입던 버그 수정
- 팀원 한명이 차량에 탄 상태로 레드존에서 폭격을 받았을 때 나머지 모든 동료들이 쓰러짐(REVIVE) 상태가 되던 버그 수정
- 쓰러진 동료를 일으켜 주던 도중 접속종료 했을 때 쓰러짐게이지가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 수정
- 소음기를 단 UMP 소리가 지나치게 작게 들리던 버그 수정
- 무기를 교체하던 와중에 투척무기를 떨어트릴 수 없던 버그 수정
- 투척무기 사용 후 예광탄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 수정
- 투척 자세를 바꿨을 때 수류탄 핀 뽑는 것이 취소되던 버그 수정
- 차량에서 운전자를 제외한 다른 좌석에 앉아있을 때 나침반 위치가 잘못 표기되던 버그 수정
- 인벤토리로 아이템 옮길 때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이번에 백터와 샷건류 총기들이 너프 먹었네요. 백터는 근접에서 엄청난 딜량을 뽑아냈는데 얼마나 너프 먹었을지. 샷건같은 경우는 근접에선 너프해도 한방이겠지만 근중거리에서 데미지가 잘 안먹힐꺼 같네요. 그리고 새로운 총기,새롭게 추가되는 탈 것 1개씩 생깁니다. 새로운 총은 총기 자체에 소음기와 4배율스코프가 장착되어있습니다. Kar98k 처럼 낮은 확률로 필드 드랍과 에어드랍에서 얻을 수 있고, 탈 것은 2인용 오토바이 입니다.
오토바이 추가
새로운 총기 VSS추가
버그 수정 중에 눈에 띄는게 몇개 있네요. 차량이 무조건 차고안에 스폰 되는 것을 높은 확률로 스폰 되게 바뀌었네요. 흔히 '내성발톱'이라 부르는 버그인 랜덤으로 hp가 까이는 버그를 드디어 수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창을 켜서 옮길때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어 딜레이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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